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는 자연치유력을 극대화시켜 틀어진 골격을 바르게하고 약화된 근육을 단련하여 신체의 부조화로 인해 야기되는 여러 가지 불편을 감소 또는 완전소멸시키는 역학 운동요법으로서 사람을 살리는 방법(활인술)이라는 의미의 건강 슬기입니다.

골격이 제 위치를 벗어나면 신체의 어느 부분이 저리거나 당기는 등 고통스러운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 신체의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고 비툴어진 관절을 운동시킴으로서 병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을 제거하고 예방과 유지적인 측면에 역점을 두는 자연요법이다.

특히 척추와 골반을 중심으로 이들 조직 및 주변 조직의 기능적 문제에 진단 및 치료를 통해 통증의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 유지에 목적인 역학운동 자연치료 요법이다.

 

특어진 인체의 골력을 바로잡아 압축된 신경을 해제하여 두뇌에서 세포까지 신경작용을 원만하게 하고 이로 인하여 인체에 잠재하고 있는 생명의 능력이 질병에서 건강으로 회복시키고 유지케하며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골반과 척추가 바르게 유지되므로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산소공급이 원활하여 통증 완화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유지에 효과가 있다.

 

생활습관 및 생활환경의 충격과 함께 외부적인 자극(교통사고, 운동사고, 나쁜자세)으로 인해 골격 마디나 충격 흡수 장치인 디스크의 돌출현상으로 인해 신경의 눌림현상이 나타나고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외부적인 충격 외에는 생활 습관이 나뿐자세(다리를 꼰다, 잠잘 때 새우잠, 짝다리 등등)로 오랫동안 지속되어 골반변형과 척추가 꼬임으로서 통증이 발생하고 저리거나 당기는 등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한다. 신체의 통증 발생은 생활 환경에서 오는 후천적인 현상이 많으므로 활법운동은 특히 통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

 

생활속에서 스트레스 및 생활 습관이 나빠서(벼개가 높다, TV시청시 옆에서 장시간 시청시, 등등) 목에 근육이 경직되고 경추 신경이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며 뇌에 전달되는 혈액순환 및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근육 및 신경을 풀어줌으로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필요한 여러 가지 화학 물질을 필요에 따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법운동은 골반과 척추를 바르게 유지시켜주고 근력을 강화하여 재발방지 및 예방에 중점을 두고 마음을 편안하게 되면 자연 치유력이 극대화 되고 면역성이 강화되어 약물이나 침 수술을 하지 않고도 통증을 예방하여 건강하게 살 수 있다.